본문 바로가기

맛있거나 없거나/부산

[부산-초량동]부산역 본전돼지국밥

2013년 11월 18일

부산역 본전돼지국밥

  본전돼지국밥

1년에 꼭 한번 일부러 찾아가는 지역이 있는데 부산과 여수다

근데 한 2년전부터 꼬맹이 태어나고 나서 여수는 갔는데 부산은 못갔었다.

여수는 어린 시절을 보냈던 곳이기에 고향같은 곳이라서 그렇다면 
부산은 어렸을때 부모님이 부산여행 시켜주셨던 기억이 굉장히 강하게 남아 있어서 거기서 살았던 것도 아닌데 아직도 친근하다. 

게다가 먹는거 좋아하는 나에게 이 두 지역의 먹거리들은 언제나 기대되게 만든다.

작년말 마침 부산이 고향인 회사분 상가집에 다녀올 일이 있어
오랫만에 부산에도 가고 부산역 앞 본전돼지국밥에도 들를 기회가 있었다.

식당가서 불쾌한 일 중 하나가 손님취급 못받는건데 역앞 식당들이 대부분 그러해서 역앞에서는 밥을 잘 안먹는다.
돼지국밥도 서면, 부산대 앞 등을 돌아다니면서 먹었지 역앞에서 먹을 생각도 안했었는데 맛있다는 평들이 많아 상가집에서 육개장 한그릇 했음에도 일부러 찾아가서 한그릇 하고 나오게 되었다. 얼마만에 온 부산인데 그냥 가긴 아쉬워서... ^^

역근처에는 혼자 식사하는게 이상하지 않기에 나도 홀로 앉아 TV보면서 느긋이 즐릴수 있었다.

정구지 넉넉히 달라해서 뜸뿍 넣어서 뚝딱~

맛?
많은 곳을 가본건 아니지만 서면에서 먹었던 돼지국밥이 아주 쪼금 더 좋았었다.
그집 이름이 생각나질 않네. ㅎㅎ

꼬맹이가 조금 더 크기 전까진 부산은 또 당분간 안녕이네.

아, 이날 처음 역앞 차이나타운 신발원 월병과 꽈배기와의 인연이 시작되었다. ㅋㅋ



큰지도보기

본전 돼지국밥 / 국밥

주소
부산 동구 초량3동 1200-6번지
전화
051-441-2946
설명
사랑을 전해 드리는 본전돼지국밥 입니다.\n소중한 분들과 함께 오셔...